작성일 : 21-05-18 09:15
[2021.03.19] 천연물 바이오소재 공동개발로 한의약 산업화에 기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56  
   https://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43761 [280]

사단법인 약침학회(회장 강인정, 이하 (사)약침학회)가 마이크로니들 원천특허 보유기업인 주식회사 테라젝아시아(대표 김경동, 이하 ㈜테라젝아시아)와 함께 천연물 신소재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천연물바이오 산업의 상용화와 한의약 보건의료 발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천연물 신소재 공동연구 개발, 용해성 마이크로니들을 기반에 둔 천연물 바이오산업 표준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테라젝시아에 따르면 ‘마이크로니들’은 보건의료 취약지에 안정적인 백신을 공급하기 위한 기술로, (사)약침학회의 사회공헌활동인 굿닥터스나눔단의 활동 취지와 부합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사)약침학회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김경동 대표는 “사회공헌단체인 (사)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의 활동을 보고 우리 기술이 도움이 되기를 원했는데 이번 협약으로 굿닥터스나눔단과 천연물 마이크로니들 플랫폼 기술을 공유하게 되어 행복하다”고 밝혔다. 


강인정 회장은 “한의약의 첨단 기술인 약침과 테라젝아시아의 마이크로니들 기술이 결합해 한의약 바이오산업 발전과 의료 취약지역의 보건의료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